대학소개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SILLA UNIVERSITY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

세계로 향한 나의 꿈! 신라대학교 사범대학

안녕하십니까? 신라대학교 사범대학 학장 엄경흠입니다.

사범대학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신라대학교는 2024년 창학 70주년을 넘어 새로운 도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사범대학은 부산의 유일한 교원양성기관으로 1971년 국어교육과로 출범한 이후 현재 8개 학과에서 유치원·중등교원을 양성하는 명문 사학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1-5주기 사범대학 평가에서 항상 우수 사범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많은 동문들은 전국적으로 유치원 및 중등학교의 교사, 교감, 교장, 교육전문직으로 재직하며 모교를 빛내고 있습니다.


사범대학은 교사교육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창의적인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청 및 유관 교육기관과의 상시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현장 교육의 이해도 제고와 미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교육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해외 연수와 해외 교육실습을 통해 예비 교사로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교직에 원대한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원 임용고사 전용 학습실과 스터디 룸 등 환경적 지원과 전문가 초청 임용 특강 및 맞춤형 수업실연, 전공역량 강화 사업 등 아낌없는 교육적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타 교육 관련 분야로 진로를 설정하여 대학원 진학을 통한 대학교수, 연구원, 교육행정직 공무원, 전문교육상담사, 평생교육사, 학원 CEO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구성원들은 ‘학생이 즐겁고 신나는 사범대학’, ‘학생을 소중히 여기는 학생 중심 사범대학’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라대학교 사범대학장 엄 경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