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목적
제 2, 3정진관은 사범대 학생들의 교원임용고시 준비를 위한 그룹 스터디 지원 및 학습 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운영지침
- 제 2, 3정진관장은 사범대 부학장이 겸한다.
- 제 2, 3정진관의 주요 업무는 사범대 교학과에서 주관하며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발한 실장, 부실장이 이를 보조한다.
- 제 2, 3정진관의 운영시간은 오전 08시 30분부터 오후 08시 30분까지를 원칙으로 하되 사범대 부학장의 승인 하에 연장할 수 있다.
- 제 2, 3정진관의 운영규정은 사범대학 자체적으로 만든 규정에 따르며 이를 어기는 학생에 대해서는 사범대학장, 부학장 및 사범대 교학과에서 논의를 거친 후 퇴실 여부를 결정하도록 한다.
학생선발방법
구분 |
2 정진관 |
3 정진관 |
입실정원 |
35명 |
37명 |
- 선발은 2개월마다 (3, 5, 7, 9, 11, 1월 초) 하고, 퇴실한 학생은 그 다음 2개월간 신청할 수 없다.
- 2번 이상 퇴실한 학생은 다시 입실할 수 없다.
- 제 2, 3정진관 선발 및 선발 결과에 관한 사항은 사범대학 홈페이지 및 사범대학 3층 소담터, 사범대 교학과 게시판에 공지한다.
선발기준
- 학과 : 현재 입실 중인 학생들의 학과 비율 고려
- 학년 : 높은 학년 우선
- 성적 : 성적 우수자 우선